교육청, 학교급식 만족도 자체조사 '만족'
2011. 하반기 학교급식 수요자 만족도 향상
<업무담당 체육보건급식과 주무관 박시은 290-2283>
□ 2011. 하반기 학교급식 수요자 만족도 조사결과 70.2점으로 상반기 대비 평균 3.2점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. (상반기 평균 67.0점)
□ 학교급식 만족도는 학생 70.1점, 학부모 70.3점으로 상반기 대비 각각 2.7점, 3.7점이 상승했다. (상반기 학생 67.4점, 학부모 66.6점)
□ 이는 연초 구제역과 한파로 인한 물가상승이 하반기 들어 안정화되고, 전월입찰차액의 식품비 사용으로 상반기 낮은 만족도를 나타냈던 음식의 양과 맛에 대한 만족도가 상승하면서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.
□ 또한, 학교급별로 보면 초등학교 〉중학교 〉고등학교 순으로, 학교규모별로는 규모가 작을수록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.
□ 이 같은 결과는 도교육청이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1일까지 도내 학생 10,882명, 학부모 10,1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. 하반기 학교급식 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나타났다.
□ 만족도 조사는 급식 만족도, 영양, 위생, 식재료 품질, 음식의 맛, 음식의 양, 조리종사원 친절도 등 13개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로 진행됐다.
□ 한편, 이번 조사분석 결과 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항목 중 음식의 맛, 급식의 영양에서는 높은 만족도를, 식사장소의 위생상태, 조리종사원의 친절도에서는 낮은 만족도로 분석됐다.
□ 도교육청 관계자는 “올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개선 투자와 노후급식기구 교체, 우수식재료 사용 등으로 맛있고 다양한 영양가 있는 메뉴 개발 및 보급과 함께 친절한 배식을 통해 편안한 장소에서 급식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